메뉴

[교육돋보기] KOTRA 초기 스타트업 글로벌 역량강화교육

KOTRA 스타트업지원팀이 국내 초기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이스라엘계 벤처캐피탈인 요즈마그룹 코리아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무료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할 기업을 3일까지 모집한다. 창업 강국 이스라엘의 유명 벤처캐피탈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분석된다.
 
신청 대상은 10억원 투자 유치(프리 시리즈 A) 이하에 해당하는 해외진출 역량을 강화하기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이다. 해외시장 확산가능성이 있는 기술, 상품, 서비스 개발 및 보유 스타트업으로 분야를 가리지 않는다. 
 
이번 교육에는 국내 스타트업 20개사가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기업신청서, 기업 및 아이템 안내자료(영문 IR 자료, 아이템 영문 브로슈어 등), 사업자등록증 사본, 재무제표(최근 3년) 각 1부 (3년 미만 기업은 가장 최근의 재무제표만 제출), 해외진출 역량평가 설문조사 등을 제출하면 된다. 
 
KOTRA는 스타트업 해외진출 역량진단 결과, 기술의 해외 시장 확산 가능성, 비즈니스모델 확립, 시장진입전략 등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강기업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은 주2회씩 총 18시간의 교육과 멘토링을 받는다. 수업은 화상회의 줌으로 진행한다. 
 
또한 KOTRA 측은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기업에게 요즈마 그룹 코리아와의 1대1 개별 3D 매트릭스 멘토링, KOTRA 수출전문위원의 수출 전략 1대1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