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원구, 겨울철 어르신 한파 쉼터 운영…한파특보 발령시 호텔 30실 가동

서울 노원구청이 추운 겨울철을 맞아 내년 3월 15일까지 ‘어르신 한파 쉼터’를 운영한다. 최근 구청에 따르면, 구청 측은 독거노인 등 한파에 취약한 구민 계층을 위해 경로당 74곳과 주민센터 19곳 등 93곳의 한파 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동주민센터는 평일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쉼터를 운영한다. 경로당은 평일 오후 1~5시 운영을 하기로 했지만,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중지된 상황이다. 코로나19 운영 중단이 해제되면 경로당도 개방에 들어간다. 

 

구청 측은 또 이와 함께 올해 12월 15일부터 내년 2월 28일 기간 중 한파특보가 발령할 경우 저녁 7시부터 다음날 9시까지 노블레스호텔의 객실 30개를 안전 숙소를 ‘야간 한파 쉼터’로 운영한다. 이 야간 한파 쉼터 이용 대상은 관할 동장의 추천을 받은 고령자 및 독거노인이다. 신청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이와 별도로 구청 측은 저소득 취약계층과 독거노인 등 1002명에 대해 전기매트 941개, 난방텐트 182개를 지원하기로 헀다. 또 구청 측은 이들 쉼터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쉼터 수용인원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제한하는 한편, 마스크 착용 여부와 발열체크, 이용자 명부 작성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는 입장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앞으로도 폭염과 한파 등 재난으로부터 취약한 구민들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