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인권은…경기도, 2일 인권포럼 개최

URL복사

경기도가 도민 및 인권단체 관계자 등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민이 존중받는 인권경기’를 주제로 2020 경기도 인권포럼을 다음달 2일 연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 홍세화 경기도 인권위원장의 축사에 이어 이성훈 경희대 미래문명원 특임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국제사회의 인권 동향’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오전 세션은 ‘코로나19와 경기도 인권 진단’으로 꾸려진다. ▶코로나19와 인권을 위한 사회적 가이드 라인(서채완 민변 변호사) ▶코로나19와 재난기본소득(강남훈 한신대 교수) 등의 주제 발표가 있다. 오후 세션에서는 ‘코로나19 위기 속, 사회복지와 인권’을 주제로 ▶코로나19 위기 속 인권 사각지대(김수정 국제사이버대 교수) ▶코로나19 위기 속, 사회복지관의 현안과 과제(석희정 경기복지재단 연구위원) 발표가 있다. 발표 후에는 한동우 강남대 사회복지대학원 교수 등과 함께 토론이 이어진다. 
 
포럼은 유튜브에서 ‘2020 경기도 인권포럼’을 찾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이번 경기도 인권포럼이 도민존중을 가장 우선시하는 경기도가 되기 위한 도민과의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