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북구 일자리카페, 12월 무료 특강...구직계획서 등 

성북구 일자리카페가 다음달 1일, 8일, 11일, 14일 등 4회에 걸쳐 일자리 특강을 진행한다. 이 중 1일, 8일, 11일 특강은 온라인으로 한다. 
 
구청에 따르면, 이번달 취업 프로그램은 취업을 위한 구직계획서 준비하기, 디자인/영상편집 현직자 멘토링, 기자처럼 쓰고 아나운서처럼 말하기, 외국계기업 영문이력서 작성하기 등의 주제를 다룬다. 
 
1일 오후 1~3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구직계획서 교육은 이종미 마음라이프연구소장이 맡는다. 취업컨설턴트 겸 리더십 강사다. 8일 오후 3~5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디자인/영상편집 멘토링은 이용걸 강사가 맡는다. 워너브라더스의 영화 닌자거북이, 배트맨 등에서 3D 배경디자인을 맡았으며, CBS MBC 등에서 CG 외주제작을 맡았던 전문가다. 
 
11일 오후 1~3시 온라인 프로그램은 TBN교통방송 프리랜서 아나운서 출신인 잡큐레이터 민세희 강사가 맡는다. 14일 강의는 외국계기업 영문이력서 작성으로 이미래 커리어조이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교육 신청은 서울시일자리포털 또는 마이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교육비용은 성북구청이 지원해 무료다. 미취업 청년 누구나 수강신청할 수 있다. 현재 14일 강의는 오프라인으로 진행 예정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변화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될 수도 있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