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시아 푸드 트렌드, 온라인으로 접한다…서울 푸드 개막


 
KOTRA가 진행하는 식품박람회 ‘서울푸드’가 온라인으로 개막했다. KOTRA는 오는 19일까지 서울푸드 온라인 전시회를 연다. 당초 이 대회는 올해 5월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9월로 연기됐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면서 전면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온라인전시, 화상상담, 컨퍼런스, 어워즈, 잡페어 등 총 5개 분야로 행사가 열린다. 식품관에는 28개 상품군, 식품기기관에는 23개 상품군이 꾸려진 온라인 전시관은 국내외 400여개 식품 관련 기업이 참여한다. KOTRA 측은 이들의 온라인홍보를 통한 바이어 매칭을 지원한다.
 
이와 별도로 KOTRA는 국내 식품수출기업 200여개사와 해외바이어 300여개사간 화상상담회를 연다. 또 부대행사인 글로벌 푸드 트렌드 & 테크 컨퍼런스도 있다. 이 컨퍼런스는 16일 온라인 라이브쇼로 개최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푸드테크 트렌드’라는 주제로 인사이트를 전할 에정이다. 
 
이 외에도 주최 측은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협력, 온라인 잡페어를 진행해 식품산업 구인기업 및 구직자 발굴을 확대하고 비대면 취업면접 프로그램을 통하여 식품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밀키트 등 HMR 제품의 부상, 배달음식시장 급성장, 면역력 향상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및 식물성 단백질 수요 증가 등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새롭게 나타나는 글로벌 식품시장 트렌드를 주목하라”고 화두를 전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