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직장인 67.3% “승진을 위해서는 이직이 더 유리” 설문조사 결과 나와 


 
직장인들은 승진을 위해 현 직장에서 근무하는 것보다는 이직을 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고 여긴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있지만, 이직을 하지 않으면 승진이 어렵다고 보는 세태가 반영된 조사결과로 보인다.
  
사람인이 최근 직장인 125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7.3%가 승진을 위해서는 이직이 더 유리하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직 기업의 규모별로는 중소기업 재직자가 69.1%로 가장 많았고, 중견기업(64%), 대기업(63.1%) 순이었다. 
 
이직이 승진에 유리한 이유(복수응답)로는 ‘현 직장은 승진 기회가 잘 없어서’(38.1%), ‘현 직장은 공정한 승진 기준이 없어서’(35%), ‘이직 시 조건 협상하기가 더 수월해서’(34.1%) 등이 나왔다. 이들 중 89.5%는 승진을 위해 이직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직을 위한 준비(복수응답)로는 직무에 대한 전문성 갖추기(65.5%), 자격증 취득(37%), 성과 관리(30.2%) 등이 꼽혔다. 
 
또 전체 직장인 응답자 중 64.5%는 현재 근무중인 회사의 승진 시스템에 대해 ‘기준이 없고 절차가 투명하지 않다’고 답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는 직장인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