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의돋보기] KOTRA, 세계식품시장 웨비나 열어…무료 시청 가능

KOTRA가 오는 12일과 19일 웨비나(온라인 세미나) 형태로 세계식품시장을 조망하는 ‘생생 세계식품시장 르포’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 설명회는 한국 식품을 주로 수출하는 국가들의 변화하는 시장동향에 대해 검토하고, 진출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다. KOTRA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기능성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수출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K-푸드(한국 식품)의 해외진출 지원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이번 웨비나에는 다양한 식품시장 전문가가 참가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유망식품분야, K-푸드의 각국 진출전략, 변화하는 식품유통 플랫폼 등을 다룰 예정이다.연사로는 김택동 페트콤 대표, 우상민 KOTRA 블라디보스톡 무역관 부관장, 아르네 프레세 KnK 구매팀장 등이 나선다. 
 
구체적으로 12일 설명회에서는 미국시장 포스트 코로나 유망품목 및 소비트렌드 변화, 러시아 K-푸드 진출 성공전략, 독일시장 트렌드, 네덜란드 유통시장의 특징 등을, 19일에는 중국시장 이해 및 온라인 플랫폼 소개, 베트남시장 진출전략, 한류 활용 인도시장 진출 및 CEPA 활용 전략 등을 다룬다. 
 
양 일 행사 모두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시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류재원 KOTRA 무역기반본부장은 “많은 국내식품기업들이 이번 웨비나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변화되는 글로벌 식품시장을 더 깊이 이해하고, 새로운 수출 기회를 발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OTRA는 다음달 15~18일 일산 킨텍스에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울푸드) 2020을 개최한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