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주 많은 사람일수록 스타트업 만들어 기업가 성공 가능성 커”(연구결과)

재주가 많은 사람일 수록 스타트업을 만들어 기업가로 성공할 가능성이 크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26일 홍콩중문대 경영대학원 케빈 아우 교수팀 연구결과에 따르면, 재주가 많은 소위 ‘팔방미인’형 인간이 회사를 차려 기업가로 성공할 가능성은 한 가지만 잘할 줄 아는 사람보다 큰 것으로 나타났다. 
 
재주가 많은 사람은 창업처럼 변수가 많은 상황에서 해법을 찾으려 할 때 기회를 더 많이 포착하고 여러 자원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연구진은 분석했다. 그 중에서도 스타트업을 만들고 육성하는 데 열정이 넘치는 사람들은 유능하고 동기부여가 잘 된 팀을 만들 가능성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아우 교수는 “재주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쉽게 가능성을 탐험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뜻”이라며 “문제를 감지할 수 있는 안테나가 발달해 있으며, 창의적인 해법을 도출하는 데에도 강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2013년부터 구글과 홍콩중문대가 공동으로 기획했고 총 902명의 학생, 기업가, 풀타임 직장인이 참여했으며, ‘열정적인 팔방미인: 한 팀으로 스타트업을 추구하는 하는 사람들(Jack-of-all-trades‘ with passion: Keener to pursue startup in a team)’이라는 연구 보고서로 발간됐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