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회돋보기] 대전혁신센터 2020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1기 모집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예비 창업자와 7년 미만의 기술기반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하는 ‘2020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2기술 역량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술기반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일정은 2주간 아이디어 검증, 10주간 사업화 과정으로 진행한다. 우선 센터 측은 이달 중순부터 말까지 기술기반 소셜벤처 특화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이후 중간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우수 20개 팀을 선정한다. 다음달부터 8월까지는 사업화 과정이다. 센터 측은 참여자들의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를 지원하고, 영업, 마케팅, 재무, 회계 등 소셜벤처 경영 실무에 필요한 스킬셋 멘토링과 자원을 제공한다. 
 
이어서 8월 말 최종공유회가 있다. 센터는 참여자들이 공유회를 통해 향후 투자 연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이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소설벤처들은 전문 커리큘럼 교육, 대전소셜벤처캠퍼스의 입주공간 및 대전창업허브 내 연구공간 지원 외에 중간 공유발표회를 통해 선발된 우수팀을 대상으로 팀별 최대 4500만원 상당의 사업화 지원금 등의 특전이 있다. 또 SK그룹의 소셜벤처 컨설팅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사업 등과 연계 지원도 있다. 

 

지원은 13일까지 받는다. 기술 역량과 아이디어가 있고,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대전지역의 예비창업자 또는 7년 미만의 소셜벤처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든 과정은 무료이며, 선발팀은 30곳이다. 

 

대전혁신센터 김정수 센터장은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들이 체계적인 팀 빌딩, 아이템 사업화, 실전 코칭 등을 통해 혁신 기업가로 성장하도록 돕겠다”며 “다양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을 가진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