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WISET X 창업진흥원, 경력보유 여성과학기술인 창업 지원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가 창업진흥원과 함께 여성과학기술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미취업 및 경력보유 여성과학기술인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양 기관은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성과학기술인 예비창업자 활동을 위한 온ㆍ오프라인 창업교육 지원 ▶지원사업 등 사업홍보 연계 ▶우수 예비창업자 발굴ㆍ육성을 위한 협업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두 기관은 실전창업교육 연계, 여성과학기술인에 대한 전국단위 창업교육, 신산업 수요에 맞춘 특화 교육 과정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안혜연 WISET 소장은 “이번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과학기술인들이 창업역량을 증진하고, 과학기술 전문성을 활용한 창업모델을 확산하여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광현 창진원장은 “점진적으로 시스템을 보강해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게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WISET은 공개소프트웨어협회와 인공지능 분야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도 지난달 24일 체결했다. 이 협약은 인공지능 분야에서 오픈소스 기반의 프로그래밍 개발 역량을 갖춘 여성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