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돋보기]신한두드림스페이스, 청년 창업교육 참가자 모집...12주 시뮬레이션

 

신한두드림스페이스가 프로젝트 기반의 12주 창업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인 ‘디지털라이프스쿨’ 5기에 참여할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자를 모집한다. 접수는 다음달 16일까지 한다. 
 

이 프로그램은 12주 동안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나만의 업(業)을 찾는 창업인재 양성 교육이다. 분야별 전문 코치와 함께 창업의 기본기를 배우고 나의 아이디어를 사업모델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원 자격은 20~39세 예비창업가 또는 창업가다. 2인 이상 팀이나 베타서비스(또는 시제품) 보유팀, 4차 산업혁명 관련 창업 아이템이 있는 경우 등은 우대한다. 선발 절차는 서류 접수 후 서류 합격자를 발표하고, 이후 면접을 거친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3월 3일부터 5월 28일까지 서울 성동구 언더스탠드에비뉴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교육을 받는다. 교육 중 멘토링은 한국엔젤투자협회, 아마존웹서비스, 크립톤벤처스, 코멕스벤처러스 등 관련 기관의 전문가들과 집닥 등 스타트업 전문가들이 나선다. 또한 시장분석, 고객분석, 트렌드 분석 등 강의도 있다. 또한 참가자들은 사업화를 위해 팀별 프로젝트 지원금 2000만원을 지원받는 한편, 회의실이나 쿠킹 스튜디오 등 공간을 지원받는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성과를 평과해 대상 1000만원 등 우수팀에게 총 2000만원의 상금도 준다.  

 

언더스탠드에비뉴는 신한은행이 청년 창업가들의 꿈을 키우고 실현시키기 위해 만든 창업 공간이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크리에이터 교육, 창업 인큐베이션, 취업 교육, 자영업자 지원 등을 진행하는 지원 기관이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