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범죄심리학 거장 이수정 교수, BBC ‘올해 여성 100인’에 올라

BBC “한국 많은 살인사건 연구와 함께 스토킹 방지 법안 도입에 많은 기여”

 

영국 BBC가 지난 16일 꼽은 ‘BBC 2019년 여성 100인’에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선정됐다. 

 

이 명단은 BBC가 ‘여성이 이끌어가는 미래의 모습’을 주제로 글로벌 주요 인물을 선정한 것이다. 방송 측은 “선정된 이들 중 대부분은 여성을 위한 변화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이수정 교수에 대해 BBC는 "한국의 많은 살인사건을 연구해온 분"이라며 “스토킹 방지 법안을 도입하는 데에도 많은 기여를 했다”고 했다. BBC는 또 "이 교수는 스토킹이 더 많은 중범죄를 야기하고, 이로 인한 희생자들은 주로 취약계층의 여성들이라고 말했다" 보도했다.

 

한편, 이번 2019년 여성 100인에는 이란의 여자 태권도 국가대표인 키미아 알리자데 제누린 선수도 포함됐다. 2016년 브라질 올림픽에 출전해 동메달을 획득한 인물이다. 이 외에도 올해 노벨 평화상 후보로도 거론된 스웨덴 10대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 호주 풋볼·복싱 선수 타일라 해리스, 말레이시아 트랜스젠더 운동가 니샤 아유브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카슈미르 인권운동가인 파르비나 아한가르, 알제리의 가수 라자 메지안, 일본 인권 운동가 이시카와 유미 등도 함께 꼽혔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